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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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 2002.9.4] [공정거래위원회표준약관 제10035호, 2002.9.4, 제정]

공정거래위원회 (약관 심사과), 02-2023-4350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마이모기지매니저(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금융기관 대출상품 안내 및 중개(www.mymortgagemgr.co.kr :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를 포함한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 사항의 규정의 고지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발생 및 개정)

1. 본 약관은 고객의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용자에게 공시하여 이용자 개개인의 동의를 얻음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보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일자 이후에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합당한 사유가 발생 될 경우에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을 당사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고객이 별도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한 개정된 약관이 적용 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 승낙을 받은 개인 및 단체

2. 금융기관 : 회사와 서비스 제공 업무계약을 체결한 금융기관 및 금융기관 개인 영업조직

3. 대출정보 : 회사와 제휴된 금융기관에서 제공하는 대출상품 및 취급규정

4. 제휴업체 : 회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정보공유, 공동 마케팅, 공동 사업 등을 추진하는 사업체

5. 이용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후 효력을 상실 시키는 행위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고객이 되고자 하는 자가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개인 신상 정보를 기재한 후,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허위 없이 제공함은 물론 제반 규정을 준수해야만 합니다. 


제 5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아래 각 호에 정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것에 기술상 문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이용신청상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다른 사람 명의를 사용하여 이용 신청한 경우

- 신청시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가 이용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제 6 조 (고객의 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하에 회사의 제휴사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업무 제휴된 업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사와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하에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시에는 최초 회원이 인터넷상에서 기재한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단, 회원이 변경을 요구한 개인정보는 변경된 내용을 제공합니다.

3.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동의하에 회사의 제휴사 또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업무 제휴된 업체에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제공할 시에는 최초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기재한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단, 고객이 변경을 요구한 개인정보는 변경된 내용을 제공합니다. 

4.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시에는 반드시 e-mail, SMS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인정보 이관에 대하여 통지합니다.

5. 고객의 과실로 인한 경우 회사는 고객정보 누설 혹은 배포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국가 관계기관이 법령에 의거하여 요청하거나, 회사의 보다 낳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의 경우에는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고객의 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지체 없이 응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의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지정, 개인정보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합니다.

1.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심현보 

2. 연락처: 0507-1304-6448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신속히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 보호 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 요구에 협력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정보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18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본 약관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에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내용)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금융기관의 대출조건 및 회원의 자격조건을 분석하여 대출한도를 출력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 회원의 대출상태 진단결과, 이메일 및 핸드폰 SMS를 통한 대출신청에 대한 진행사항 알림, 대출신청 회원에 대한 맞춤대출 안내 등의 금융기관 대출중개 관련 서비스

- 회원의 기 신청된 대출 상담결과 재조회 서비스

- 회원을 위한 대출정보 관련 섹션 및 컨텐츠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제 12 조 (게시물 관리)

1. 회사는 고객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용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고객,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 내에 게재 및 회원에게 이메일 및 휴대폰 SMS를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메일 및 휴대폰 SMS 발송은 수신 동의한 회원에게만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화면, 전자우편에의 광고 게재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일체의 방법으로 관련 법령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재량에 의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5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사업체등록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14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